본문 바로가기
패스트캠퍼스/스쿨토커

[프론트엔드 개발 스쿨 18주차] 자습시 참고하는 사이트

by sunnykim91 2019. 7. 2.

이번 스쿨토커의 주제는 내가 자습할때, 즉 평소에 내가 참고하는 사이트? 들 크게 3가지를 소개하려고한다. 

짜잘하게 여러개 소개하는 것보다 딱 3개만 추천하는 이유는 그냥 이 3개로도 나는 만족하기때문..?ㅎㅎ

요 3개가 다끝나고 나면 그때 또 찾아보겠지. 아 물론 제일 많이 보는 사이트는 우리 강사님이 운영하는 

포에마웹 이다. (https://poiemaweb.com/) 주소는 여기 참고!!

그럼 내가 주로 참고하는 혹은 사용하는 사이트들 몇가지를 소개하겠다.

 

 

다양한 알고리즘을 풀어볼 수 있다.

 

1. 코딩테스트 연습 : 프로그래머스

https://programmers.co.kr/learn/challenges?tab=all_challenges

 

프로그래밍 강의 | 프로그래머스

기초부터 차근차근, 직접 코드를 작성해 보세요.

programmers.co.kr

사실 우리가 취업을 위해서는 코딩테스트 연습은 필수가 아닐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알고리즘 연습을 해야하는데 나는 여기 UI가 제일 깔끔해서 여기서 연습을 한다. (아직 많이 풀어보진않음...) 여튼, 위에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난 프론트엔드개발자라서 js로만 코딩을 하지만, 다른언어로도 가능하고, 레벨(수준)별로 문제가 다 다르고, 문제를 풀어야만 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점수가 있어서 만약 풀지않고 답을 보게된다면 점수가 까인다.. 뭔가 존심상하니까 열심히 풀어서 남들답과 비교를 한다. 근데 중요한건..... 내답이랑 남들의 답을 비교해보면 진짜 코딩 잘하는 사람 많구나를 느끼게 해준다....또르르... ㅎㅎ 뭐 나도 언젠가 그렇게 되겠지! 

 이 사이트에서는 나는 평소에 일주일에 몇개씩 알고리즘을 하나씩 풀어간다. 아직 초보수준에 그치고 있지만, 점점 실력을 상향시켜서 다푸는것이 목표이다. (가능할지는모르나.. 꿈은 크게가지자구!) 

 

 

 

 

2. 유튜브 영상 - 노마드 코더

https://www.youtube.com/channel/UCUpJs89fSBXNolQGOYKn0YQ

 

나도 그렇고 이걸보는 사람도 그렇고 요즘 youtube안보는 사람이 있을까 싶을정도로 우리나라사람들 지하철에서 출퇴근하는거보면 youtube장난아니게 본다. 학원다니기 초창기에 웹툰보고, 게임하고 왔다갔다 2시간동안 그렇게 보냈었으나 이제는 오고가면서 공부를 해야할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어서 노마드코더 채널을 구독하고 보고있다. js와 그리고 리액트와 관련된 무료강의도 있고, 영어공부도 되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보고있다. 굉장히 많은 도움을 주고있고, 하나의 영상에 길어야 15분?정도 하기때문에 보기 넘나 좋은것...!! 구독자도 얼마전에 2만명으로 늘었는데.. 나만알고싶다잉..ㅋㅋㅋㅋ 

 학원오가는길이나 짬나는 시간에 보면서 눈으로 코딩을 따라하고, 아 이렇게도 코딩이 되고 다양한 개발 지식들을 알 수 있어서 좋다. 아 물론 이사람이 100%옳은것은 아니니 맹신하지는 맙시다. (하지만..난 호갱이라 사람을 쉽게믿는걸..ㅠㅠ) 

 

 

 

3. 페이스북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webfrontend/?notif_id=1560495352164796¬if_t=group_r2j_approved&ref=notif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채널이다. 요즘은 뜸해지긴 했지만, 핸드폰 키기만 하면 인스타 ,페이스북을 종종 켜본다. 근데 켰는데 유용한 정보는 안나오고 죄다 광고만 나오는 느낌이라 나름 프론트엔드개발자인데 그룹을 가입하자 해서 가입했는데 생각보다 좋은 정보들이 올라와서 학원사람들에게도 공유하고있다. 

 다양한 프론트엔드개발자분들께서 좋은 글들을 올려주시기떄문에 그것들만 잘읽어도 지식이 쌓이는 기분이다. 평소에 SNS를하면 그냥 시간을 날린다고 생각하지만, 이런글들을 볼 수 있음에 시간날리는 느낌을 받는다기보다 이제는 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공부하고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이렇게 크게 3가지 페이지를 소개했다. 정말로 유용한지는 직접 써보는게 답이겠지만, 나는 유용하다고 생각한다..ㅎㅎ

 

 

 

 

<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스쿨 후기>

[프론트엔드 개발 스쿨] 살펴보기>>

반응형